맛집 이야기

[스크랩] 추억의 그맛_! 옛맛 자극하는 연탄초벌 파불고기~ ☆시청역_십원집☆

ys형님 2013. 10. 5. 08:15

 

꼰쥬에요_

 

얇은 불고기에 파와 함께해서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_

파불고기~~~!! +ㅁ+

 

연탄 초벌에 옛맛 자극하는 곳_

시청역 십원집에 다녀왔어요_!

 

.

.

.

.

보시기 전, view 손가락 콕콕~! 눌러주시면.. 꼰쥬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~~~~!> <`

 (로그인 안하셔도 클릭가능하세요_! 클릭클릭~~~!^^` 감사합니다 ^0^*)

.

.

.

.

49년 전통 연탄초벌구이집_

간판을 올해 새로 단거같지는 않은데.. 그럼 49년도 넘었으려나요 ~?! ㅋ 

 

가게에는 방송 출연 이력들이 붙어있었구요_ 

 

 

 

요렇게 잡지에도 소개되었었네요_ 

 

내부모습_

아무래도 조금 오래된 가게다 보니.. 요즘 새로 생기는 가게들처럼 깔끔하고 센스돋진 않지만..

옛날추억 돋을만한 느낌이에요 ㅎㅎ

 

 

시청역 십원집의 메뉴 및 가격 참고하세요_

연탄파불고기와 연탄고추장불고기가 이곳의 대표 메뉴이구요,,

점심에는 같은 메뉴를 식사메뉴로 해서 더욱 저렴한 7천원에 즐길 수 있어요 +ㅁ+

참고로.. 점심식사 적용은 오후 2시까지라고 해요_!

 

전체샷 먼저 한컷_ 

 

무난한 기본찬들_

 

잠시 후 계란찜이 등장하더라구요 +ㅁ+

사실.. 계란찜 하나 추가할까 하고 있었는데.. 요렇게 기본으로 하나 나오니 죠으네요 :) 

뜨거운 뚝배기에 부글부글 ~~

 

점심에는 가격도 저렴한데다 공기밥도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~~~~! ^^

 

밥과 함께 김치국도 개인당 제공되었어요_

 

십원집의 메인인 파불고기 ~~*

접시에 가져오셔선 테이블 불판위의 호일에 그대로 부어주신답니다_

이왕이면 호일은 안쓰는게 좋긴 하지만.. 가끔은 요런게 옛날감성 돋기도 하네요 ~

어릴때 집에서 고기구워먹을땐 호일깔고 구웠던 기억이 살포시 ? ㅋ

 

측면샷_

연탄초벌되어 거의 익은 꼬기 위에.. 파채가 올려져 있어요 ~ 

 

연탄고추장불고기 2인분 + 연탄파불고기 1인분의 모습이랍니다_

 

참고로..

연탄 파불고기와 연탄 고추장 불고기의 차이는.. 꼬기에 고추장양념이 되어 있으나 아니냐의 차이구요_

각각 1인분씩 해서 2인분은 안되고.. 2인분 + 1인분 요렇게는 된다고 하네요 ~

 

꼬기는 초벌로 거의 익혀져 나오기에..

뒤적뒤적 해서 위에 올려진 파채만 적당히 숨이 죽으면 바로 먹으면 OK~~!

 

십원집 고기 맛있게 먹는법_

 

요건 이 파불고기에 해당하는 사항인데요_

 

양념이 되어 있지 않은 기본 파불고기에는..

 

요렇게 마약소스장이 함께 제공되어요_!

 

너무 살짝 찍으면 별 맛이 안나니.. 적당히 담궈주신 후_

냠냠 ~~> < 하고 드시면..

'컥~'소리가 나실 것 같으신가요 ~~?! ㅋㅋ_

 

마약소스장이라 부르는데는 이유가 있겠죠~~?!

사알짝 오묘한 독특한 맛이 감돌기에.. 먹다보면 나름 중독성이 느껴져요 ㅎㅎ

 

 연탄고추장불고기_

 

고추장불고기에도 당연히 파는 올라가구요 ~

대신 꼬기에 빨간 고추장 양념이 되어있어요_! 

 

고추장 양념되어 있다고 맵지는 않아요_!

고추장 양념 고기들이 그러하듯.. 달콤함의 매력도 있죠 ~~

 

요렇게 상추쌈도  싸서 냐미냐미 냠냠 !! > <

 

연탄초벌되어 나오기에 그 향도 사알짝 배여 있구요_

얇은 불고기용 꼬기라 나름 부드러움도 있어요_!

 

요런 불고기 정말 오랜만에 먹었는데.. 정말 옛날감성 돋네요 ㅎㅎ 

추억의 그맛_

 

함께하신분은 파불고기에 한표를.. 꼰쥬는 고추장 불고기에 한표를 ㅋㅋ_

 

마지막으로_

반찬 재활용...은 사양하겠어요_!

 

옛맛 자극하는 연탄초벌 파불고기_

시청역 십원집이었습니다아_!

 

 

가시기 전, view 손가락 콕콕~! 눌러주실거죠~~~~?! > <`

(로그인 안하셔도 클릭가능하답니다_! 클릭클릭~~~~! ^^` 감사합니다 ^0^*)

 

 

서울 중구 서소문동 101-1

T. 02-777-9222

 

출처 : 5gam이 새콤달콤한 시간_☆ by.꼰쥬
글쓴이 : ☆ё쀼ㄹı꼰쥬☆ 원글보기
메모 :